본문 바로가기
엑센트 2012

#29 신형엑센트 - 갤럭시w 매립하기 (하실분들은 정독하세요. 자세히 썻습니다.)

by 바쿄장님 2024. 8. 6.

(이 글은 2012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지금과는 많이 다릅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


예전에 지니맵을 사용하면세 매립제를 쓴적이있어요 그 네비게이션은 너무 오래되서 팔고 매립제는 창고에서 4년정도 썩었죠 어차피 버리기 아까운건 언젠간 쓰겠단 생각에 그렇게 4년이 흐르구 지금 사용하게되었습니다

처음은 아니구요 두번째 매립입니다. 처음은 넥서스7으로 했다가 충전잭을 꼽고는 도저히 넣을수가없어 포기했죠ㅋㅋ

그러다가 무슨맘인지 해보고싶어서 기계를 알아보다가 결국 갤럭시W 옛기종을 샀습니다

이유는 이게 태블릿이기는 한데ㅋㅋ 뒷커버가 스마트폰 처럼 열리고, 배터리가 분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러 뒷커버를 벗겨내지 않다는 이유? 근데 하실분들은 다른기종 추천해요 이게 예전 모델이라 좀 버벅여요.

어차피 여름대비 배터리를 빼내야하고 납땜도해야하니깐요. 이왕하는김에 좋은 기종으로 저는 그리고 유심을 끼울수 있는 걸로 선택했어요.ㅇ

아무튼 나중에 시간되면 다른 기종으로 하려구요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서 상세하게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배터리를 제거하자! 이건 여름대비용입니다.

2. 스텝다운모듈(900원)을 달아주자!
거진 대부분이 다 4.3v면 100%프로 완충된 배터리의 전압입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사항있음) 나중에 밑에 쓸께요.
남땜 잘하셔야 합니다. 저는 2번 실패해서 배송비만 5000원 배보다 배꼽이 큰 격 한번에 살때 실패할수 있으니 2-3개 정도 여유분으로~ㅋㅋ저도 하나남았다는..​

3. 루팅이라는 것을 해야합니다.
4. 그리고 시동을 끄면 태블릿은 비행기모드로 완전 저 전력으로 꺼지는 상태로 만들고 시동을 키면 다시 lte밑 여러가지가 알아서 구동되어야 해서
   tasker 라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유료입니다. 근데 이게 엄청 유용해요.

5. 저는 시동끄면 LTE. 블루투스, GPS. 모든어플, 화면까지 꺼지구, 마지막에 비행기 모드가 됩니다.
         시동을 키면 LTE GPS. 블루투스 화면항상켜짐, 밝기최상 음량최고, 이렇게 켜지게 만들었어요. 신기하긴해요.

6. 그리고 충전잭을 달아야 합니다. 솔직히 자리 안나옵니다. 그래서 매립제 안쪽에 충전잭이 맞다은 부분을 갈아냈습니다.
  충전잭은 알맹이만 남기고, 다 벗겨내야합니다. 그래도 자세가 안나와요. 그래서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 옆은 매립제가 먹었습니다. ㅜㅜ
 나중에 수정하려구요 구상은 다했습니다.

여기서 왜 전원도 따로 달고 충전잭도 따로 달아야 하면, 전원은 상시전원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상시전원에 바로 물렸어여. 하지만 비행기모드와 초전력으로해서 이틀정도는 방전이 안되더군요. 그렇게 있다가 시동을 키면 USB(충전잭)으로 전원이 들어가면서 tasker가 작동을 합니다.
상시전원을 안물리면 꺼졋다가 다시 부팅되어서 켜지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이래저래 귀찮은 작업을 몇번을 해야해서 그래서 전원도 달고 충전잭도 단거에요. 저는 3구시거잭에 이 USB(충전잭)을 달았는데, 예전부터 사용한거에요. 근데 이게, 알고보니, 네비게이션 시동을 킬때 잠깐 꺼졋다 켜졋다를 반복하지말라고 UPS기능이 있는거였어요. ㅋㅋ그래서 거기에다가 USB 시거잭을 이용해서 꽂아낫습니다.

이것도 이유가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시동을 킬때 상시전원을 제외한 모든 것들이 시동이 걸리는 동시에 한번 꺼졋다 켜집니다. 그럴때 tasker 어플이 잠깐 바보가 됩니다. 켜졋다가 꺼졋다가 켜지니깐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이상한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네비게이션을 잘보시면 재부팅방지기 모듈을 달죠. 그 이유입니다. 근데 제 3구 멀티시거잭은 ups 기능이 있어서 여기에 꼽으면 시동을 켤때 절때 꺼질일이 없습니다. 시동이 꺼진뒤에도 다시 시동을 킬수 있기 때문에 (기름 넣을때) 5분동안 상시전원을 넣어주다가 시동이 계속 껴져있음 자기가 그냥 꺼버립니다. 엄청 싼건데 엄청난 기능이 있죠. 이거 필요하신분은 재부팅 방지기 사지 말고 ups 멀티시거라고 검색하면 8천원인가 팔아요 홈플도 팔고 이마트도 팔아요

7. 그리고 사진에 보시면 매립제 윗부분에 모가 나사같은데 나와있죠. 귀엽에 구멍을 내서 만든거구요.
혹시 모르니 전원을 누를수 있게 끔 만든겁니다. ㅋㅋ


유의해야할 사항

배터리 제거하고 스텝다운 모듈로 상시 4.3볼트를 계속 준다고 해서 모든 기기가 다 100프로로 베터리를 완충상태로 보여지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기종이 운이 좋았던거고, 매립을 했던 많은 분들이 이와같은 문제가 잇씁니다.
기기가 배터리가 없어진것을 안건지. 아무리 4.3볼트를 계속줘도 배터리가 100프로에서 조금씩 다운이 되어서 나중에는 0프로 까지 간답니다.
그래서 혼자 꺼지고, 어떤거는 다시 100프로로 다시 켜지기는 하는데, 어떤 기종은 아예 안켜진데요 그래서 배터리 다니깐 다시 켜지구요.
어떤 기종이 그런건지는 잘모르겟고, 이게 운에 따라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이 문제에 대해서 정확한 답이 없더라구요

저도 100프로에서 갑자기 막 다운이 되더지 70프로에서 멈췄습니다. 제가 매립할때 스텝다운 모듈을 전압을 맞추는 조그만 나사를 돌렸는지,
건드렸는지, 전압의 세기가 틀려져서 아마 70프로 다운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지금 현재는 계속 70프로 입니다.

모든 기기가 성공한단느 보장은 없구요. 그러니 잘 생각하시고 매립하세용..

그리고 tesker  어플에 관련된것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아주 잘나와있어요. 이건 카톡이나, 쪽지로 해결할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여러번 만져봐야 아 이거구나 라고 알게 됩니다. ㅋㅋㅋ루팅은 필수 이구요.

소리는 aux선으로 했구요. 유심껴서 lte 됩니다.
갤럭시w 는 예전 기기라 그런지 충전잭 이외에 따로 후방카메라를 단다건가. 유에스비 저장용으로는 사용불가 합니다. ㅋ
후방카메라 같은 경우는 다른 모니터로 보고있구요. 나중에 이건 따로 올릴께요.
 
아 태블릿은 검정으로 추천합니다. 흰색이 보이다 보니 모가 안맞고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