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센트 2012

#22 신형엑센트 - 슈퍼비젼 계기판으로 교체

by 바쿄장님 2024. 7. 18.


(이 글은 2012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지금과는 많이 다릅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

DIY하다가 계기판 커버 뜯는데 모르고 너무 힘이들어간건지 어디가 너무 눌린건지 ㅋㅋ
유리가 아작이 나버렸습니다. 그러면서 안쪽에 LCD창까지 ㅋㅋ눌리는 사고가 있었죠..ㅋㅋ
그래서 LCD창이 검게 나와버렸네요

 

첫번째 사진은 보험용으로 찍어둔 사진입니다 .오해마세요 합법적으로 합니다. 저는 ㅋㅋ


이왕 이렇게 된거  15년형 계기판으로 슈퍼비젼으로 작업합니다
그리고 중고월드에서 풀옵 디젤 계기판을 구했어요

우선 고장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검사소에 가서 
그리고 현대블루핸즈에 가서 공임비 드리고 계기판 교체 받고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서 키로수 바뀐거라 잘 달았다는 눈도장 받고
차량등록증에 잘 적어주셨습니다. 

까다로우니 웬만한 고장아니면 안하시는데 ㅋㅋ

어쨋든 저는 12년식 VDC만 있구여 ㅜㅜ

우선 기존에 달려있던 잭을 고대로 꽂으시면
됩니다^^

근데 이게 문제점이 있네요
저는 순정 TPMS 기능이 없기때문에
계속 불이 들어와 있으며

월래 열산핸들 기능이 없디만 현재
열선핸들을 순정방식으로 해놨습니다
근데 계기판 열선핸들 불이 안들어와요ㅜㅜ (엑센트 계기판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오토공조기 작업하다가
달아놓은 실외온더센서 때문에
계기판에 실외온도가 나올줄 알았는데
이거 역시 숫자가 안적히네여 ㅜㅜ

15년형 후기
솔직히 좀 고급져 보입니다
너무나도 갖고싶었던 계기판이라 후회는
없습니다

이제 구조변경 해야하는거랑..
혹시 이거 인코딩 작업해야하는
아주 불편한 진실이 생긴거져..

혹시 계기판 코딩 작업 하시는곳 아시는분이나 엑센트도 코딩 작업이 필요한지
아시는분도 댓글좀 달아주세요 ㅋㅋ
우리 회원님들께 좋은 정도가 되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