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센트 2012

#19 신형엑센트 - 15년형 캐나다산 오디오 달기

by 바쿄장님 2024. 7. 15.

(이 글은 2012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지금과는 많이 다릅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

요즘 2024년 기준으로 현대기아에서 나오는 오디오가 4세대인가? 거기까지 나온걸로 봤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아직 그런것이 생산이 되지 않을때였습니다.

 

어쨋든 2012년으로 쑤욱~~~~~

 

심심해서 이베이옥션을 보던중에 15년형 오디오를 파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 이거다! 근데 한국에서 파는 엑센트 오디오가 몇단계로 나누어서 있더군요.

2딘이긴 2딘인데 블루투스가 안들어가있거나, 그리고 모양은 15년형인데, 알고보면 12년식이구요.
암튼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엑센트 15년식오디오와 같은 것을 찾기 시작했고 그결과 찾았습니다.
가격도 아주 착하더군요.
그리고 3주 기다려서 드디어 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차에 달려있던 오디오를 빼고 캐나다산 오디오를 넣었습니다.
우아~~~~~~.....이런...
액정....액정이....약간 밝기가 약해진거 빼고는...검은바탕의 배경이 아닙니다.
왜이러죠? 혹시 액정도 메뉴에서 바꿀수 있나요? 알려주세요...
암튼 12년식과는 다른 모습에 잠시 감탄을 했고.
정말 하고 싶었던 핸들리모콘으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곡넘기기!!!! 역시 됩니다.!
우아~~~몬가 묵직한게 음향도 더 좋게??? 느낌상으로 들립니다.

어차피 저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전화를 걸때, 아이폰 시리로 전화를 걸기때문에
영어를 할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 발음이 좋아서 영어로 해봤는데, 진짜 되던데요~ㅇㅋㅋㅋ
그리고 한글지원 모두가 궁금함!!

액정에 나타난 모든 한글들은 지원이 됩니다. 깨지지 않고 다 글자 나옵니다.
저한테 더욱 놀라운것은 멜론을 블루투스로 듣는데. 그 제목까지 나타난다는 것이죠.
호환능력이 대단합니다.

액정빼고는 조금 아쉽네요. 아 그리고 이 오디오는 한국꺼랑 틀려서 그런지 무광입니다
그리고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오디오를 켜지 않으면 시계뿐만 아니라 날짜까지 나옵니다.
하지만 액정..액정...
모 상관없어요. 혹시 액정에 나타나는 형식을 바꿀수도 있나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제 오디오 사가실뿐?ㅋㅋㅋㅋㅋㅋㅋ